PC 환경의 훠닐 스타일픽스, MAC 환경의 Skitch, Seashore 등의 설치기반의 무료 이미지 에디터들이 다수 있지만, 공공장소의 컴퓨터에서 작업 이나 SNS 와의 편리한 연동, 작업 이미지 파일을 웹에 저장하여 원격 관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성격의 서비스등은 웹 이미지 에디터가 가지는 장점이라 하겠다. 웹 베이스라고 해서 여타 설치기반 클라이언트에 비해 기능이 떨어지는것도 아니고, 포토샵에 버금가는 에디트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단점이라 한다면, 온라인 상태여야 한다는 것.

Splashup

Flickr, Picasa, Facebook 등의 이미지 공유 서비스, 블렌딩 모드 레이어, 웹캠 이미지 캡쳐 및 다양한 필터를 제공.

Phoenix

개인적으로는 인터페이스가 다소 불편한 감이 있지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Tutorial 을 보면 웬만한 고급 이미지 에디터 수준의 에디트 성능을 보여준다.

SUMO Paint

다양한 다각형 모양 툴을 제공하며, 유용한 메뉴 배치와 Magic Wand Tool 기능이 돋보인다.

Pixlr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에디터로 포토샵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접근성이 좋으며, Flickr, Picasa, Facebook 등의 서비스와의 연동, Magic Wand Tool 기능 뿐만 아니라 소개한 웹 이미지 에디터들중 유일하게 한글메뉴를 제공한다.

REFERENCE
http://sixrevisions.com/tools/web-based-image-editors/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