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Mobile/Tizen

바다 2.0 카카오톡 출시에 따른 단상 (KakaoTalk on bada 2.0)

by Devkin 2012. 4. 3.

카카오톡 bada 2.0 출시

오늘(2012.04.03) 드디어 삼성앱스바다 카카오톡이 등록되었다. 아직은 기본 기능만 제공한다 하니, 블랙베리에서 서비스 할 때 처럼 단계적으로 기능 업데이트가 이뤄질 모양이다. 일단, 바다 웨이브폰 유저들 입장에서는 상당히 반길만한 소식일테고, 스마트폰 구매 예정자들에게도 긍정적으로 검토가 될 사안이 아닐 수 없다.

삼성앱스 (카카오톡)

카카오톡 vs. 챗온

Wave 3 단말 출시 시점의 관련기사를 보면, 삼성 관계자는 카카오톡 미지원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위기다.

카카오측과 협상이 늦어지면서 웨이브3가 출시될 때는 사실상 카카오톡 지원이 어렵다. 다만 자체 모바일 메신저 '챗온' 등이 지원되기 때문에 판매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본다

카카오톡이 지원되면서 나온 관련기사의 삼성측 분위기는 판매 증가를 기대하는 눈치다.

삼성은 사실상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웨이브폰의 인지도가 카카오톡으로 인해 달라질 것으로 예상했다.

"바다OS용 카카오톡에 대한 기대가 많았으며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바다OS가 탑재된 웨이브폰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의 '챗온'에 대한 지나친 자신감이었는지, '카카오톡'에 대한 평가절하인지, 아니면 애초에 'Wave 3' 판매에 비관적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든 '카카오톡'이 스마트폰 시장에 미치는 파급력은 인정된 셈이다. 챗온의 포지셔닝이 더 애매해진 현 상황에서 삼성의 향후 전략이 너무 궁금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