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3 (I9300) 단말이 갑자기 죽는 현상에 대한  xdadevelopers 포럼의 스레드가 현재기준 81페이지에 이를정도로 Sudden Death 증상에 대한 제보가 제법 있다. 단말이 뻗었다가 배터리 착탈등으로 다시 재부팅이 가능한 경우가 아니라 말그대로 재부팅이 불가능한 상태로 이르는 크리티컬한 이슈이다. 다음은 xdadevelopers 에서 해당 현상을 다룬 스레드 목록인데 현재는 **Ultimate GS3 Sudden Death** 스레드로 일원화되어 데이터를 수집중인것으로 보인다.

내용들을 정리해보면, 롬의 경우 순정, 커스텀 상관없이 해당 현상이 발생하여 소프트웨어 결함은 배제하였고, 주로 야간에 충전기에 꽂아놓고 오전 폰 확인시 죽어있는 경우들이 제법 있어서 충전기의 과전류도 물망에 올랐으나 충전중이지 않을때도 발생하여 이 또한 주요인으로 보기는 힘들어 보인다. 현상 발생한 단말에서 NAND Writing 이 되지 않는 증상을 발견하여 NAND 결함도 제기되었다. 현재로는 딱히 어떤게 Sudden Death 를 유발한 주요인이다라고 말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일단 해당 문제는 GT-I9300 국제버전에서만 제기되었고 (관련문제에 대한 xdadevelopers 포럼 스레드 기준) 구입시점이 5~6개월 이전이라는 공통점도 보이나 연결점이 딱히 두드러지진 않는다. 얼마전 Exynos 보안문제도 터지고, 이래저래 갤럭시 S3 의 수난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