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News

갤럭시 넥서스 국내/외 스펙 차이

by Devkin 2011. 12. 12.
구글 레퍼런스 폰은 디자인, 하드웨어 스펙을 떠나서 일단 레퍼런스 폰 그 자체로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최신형 단말에 걸맞는 몸집을 갖춰 나오면 밀려오는 뽐뿌가 가히 압도적이다. 하여, 구글에서 공개한 사이트에서 상세 스펙을 검토하던 중, 단순히 LTE, 3G 밴드 차이뿐만 아니라 의외로 민감할 수 있는 저장공간 용량, 배터리 용량에서 차이가 보였다.

▼ 해외 기술사양


▼ 국내 기술사양


처음엔, 국내/국외 스펙을 실수로 바꿔 올렸을거라고 생각했었다. 요즘같이 LTE 서비스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국내 상황에서는 구글 레퍼런스 폰이라는 후광을 업은 갤럭시 넥서스가 단연 선두를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 헌데, 이미 갤럭스 S2 LTE, 갤럭시 노트 LTE 라인업에서 넥서스 LTE 국내 출시에 따라 일어날 수 있는 자기잠식 효과를 고려 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다.

데이터 통신은 전략적으로 그렇다 치고, 저장 공간과 배터리 용량의 경우는 의외가 아닐 수 없다. 가격 균형을 위한 수단 말고는 딱히 해석이 안 된다. 국내 단말이 해외 단말보다 비싼 이유에 대한 제조업체측 단골메뉴인 DMB 장착, 배터리 추가, 국내 특수성 A/S 정책에 따른 가격상승 [참고기사 1.] [참고기사 2.] 등을 고려하면 오히려, 이 스펙에서도 국내향 출시가격이 해외향보다 더 높아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설마, 국내 사용자는 해외향 구하고 해외 사용자는 국내향 구하는 웃긴 상황이 나오지는 않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