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Mobile/Tizen

타이젠 1.0 Larkspur 에뮬레이터 실행 안되는 문제 (Emulator Crash on Tizen 1.0 Larkspur)

by Devkin 2012. 5. 15.

예전 타이젠 베타 버전에서는 생성되어 있던 디폴트 에뮬레이터 UI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있었는데, 1.0 에서는 에뮬레이터가 크래쉬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Tizen 1.0 Emulator Crash


최초 SDK 설치 후, 에뮬레이터 구동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금일 발생한 현상이라 적잖이 당황하던 참이었다. 혹시나 해서 SDK 재설치도 해보았지만 여전히 구동이 되지 않는다.


SOLUTION


사용가능 메모리 부족 문제였다. 2GB 램에 포토샵, 비주얼 스튜디오가 떠 있는 상태에서 타이젠 IDE까지 실행을 시키니 메모리가 거의 바닥을 치고 있었는데, 이 상태에서 에뮬레이터를 구동시키니 따로 예외없이 크래쉬 되는 것이었다. 포토샵을 종료하고 대략 350MB 정도 사용가능 램을 확보해주니 문제없이 구동이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