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기반의 Sprite Pixel Art Tool Aseprite는 바이너리는 구매하여 사용해야 하지만, 소스를 빌드해서 사용해도 별다른 제약이 없다. 빌드 가이드가 약간 복잡한 감이 있어 Windows에서 빌드환경을 정리.

사용환경

Cmake 설치 시 System Path에 등록 옵션을 설정하여 Ninja 바이너리를 Cmake/bin 폴더에 복사하면 빌드시 따로 Path를 잡아줄 필요없어 편리.

Build

Developer Command Prompt for VS 2017를 실행하여 압축해제한 Aseprite 소스 폴더에 build폴더를 생성하고 build폴더에서 빌드 수행.

cmake -G Ninja ..
ninja aseprite

빌드 성공하면 build\bin에 aseprite.exe 와 data 폴더만 실행을 위해 필요하다.

Reference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