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MOBILE 에 따르면, 올해안에 새로운 바다 및 타이젠 디바이스는 볼 수 없을 것 같다. 일전에 삼성측에서 타이젠과 바다와의 통합 작업을 올해안에 완료하고 타이젠 디바이스 출시가 이뤄질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는 기사를 접했었는데 통합 작업이 녹록치 않은 탓도 있겠지만, 나름 탄력받은 안드로이드 갤럭시 라인업에 대한 집중과 윈도우폰에 신경쓰느라 바다와 타이젠에 대한 지원에 신경쓸 여력이 없는듯 하다.


실제, 바다 개발자 사이트에 Dev Tips 항목은 비교적 자주 업데이트 되는 반면, 타이젠 공식/커뮤니티 사이트의 경우(tizen.org, tizentalk.com, tizenexperts.com) 에는 근래 업데이트 되는 뉴스가 없다. 소스 업데이트가 이뤄지지도 않고 딱히 지원이 활발하지도 않으니, 개발 커뮤니티에서도 관심이 줄어든 분위기다. 

tizen.org


tizentalk.com


tizenexperts.com


아울러, 금번 미국에서의 애플/삼성 소송에서 삼성이 완패를 당하는 바람에 삼성입장에서는 골치아픈 상황에서 플랫폼 장악력이 미미한 바다/타이젠에 신경쓸 여력이 더욱 없을 것이다. 이런저런 대내외 상황으로 봤을 때, 2013년 전반기에도 새로운 디바이스/소스를 보기는 어려울 거 같다. 다만 바람이라면, 바다/타이젠 플랫폼을 포기하는 최악의 상황이 오지는 않았으면 한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댓글
댓글쓰기 폼